2024년 2월 16일 금요일

CTA 세무사시험 세법, 중급회계, 재정학 강의 추천

세무사시험을 응시하려고 마음 먹고 나면 어떤 강사가 좋은지 어떤 교재를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이 됩니다. 

저도 세무사시험 준비생들이 많은 카페에서 많은 정보를 얻었는데요, 카페에 올라온 많은 후기를 읽은 것 만으로도 많은 시간이 낭비되니까 누가 딱! 골라서 추천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간절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이 세무사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가 수강했던 강의 후기와 교재에 대해서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추천글을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기 때문에 의사결정을 하시는데 참고하시되, 직접 수강한 후기이기 때문에 읽어보시고 많은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CTA 세무사시험 1차 2차 시험과목 및 강의 추천


전업수생도 마찬가지지만 직장생활을 병행하면서 시험준비를 하는 것은 의지만으로는 지속하기 힘든 일입니다. 

하지만, 정확한 방향을 안다면 덜 고생하면서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의 후기가 여러분의 강의와 교재 선택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CTA 세무사시험 강의 추천

저는 나무경영아카데미와 우리경영아카데미의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였습니다. 수험생으로 공부하는 입장에서 강의를 추천하는 기준은 투입하는 시간대비 아웃풋이 좋은지, 공부가 지루하지 않게 흥미로운지에 두었습니다. 


세무사 세법 강의 추천

세법은 암기해야 하는 양이 방대하고, 장수생이 될 경우 매년 개정되는 세법을 다시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굉장히 까다로운 과목입니다. 


세율, 공제율, 공제금액 등 외워야 하는 수치가 어마어마 하지만, 왜 그런 수치를 적용해야 하는지 원리로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온전히 암기를 해야하는 노가다 과목이기도 합니다. 


이런 어려운 세법을 공부하는데 도움을 받은 강의는 강경태 회계사님의 세법강의 입니다. 강의도 하시고 실무도 하시는 분이기 때문에 법령의 취지와 적용 사례를 들어 설명을 해주십니다. 


스토리 텔링으로 전개되는 강의가 지루할 틈이 없고, 특유의 중저음의 멋진 목소리가 감미롭게 들립니다. 


세법과목의 객관식 말 문제는 용어를 조금만 바꿔서 출제되는 형식이기 때문에 비슷해 보이는 각 법령을 구분할 줄 알아야 하는데요, 강경태 회계사님은 비슷한 내용이 예전에 어느 페이지에 나왔었는지 알려주시니 여러분께서 직접 책장을 뒤적거리며 찾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었습니다. 






세무사 재정학 강의 추천

저는 세무사시험을 준비하기 전까지 재정학을 공부한 적이 없었습니다. 용어도 생소하고 개념도 정립되어있지 않아서 처음에 너무 힘들게 다가왔던 과목입니다. 


제가 황정빈 선생님의 강의를 추천하는 이유는 중요도가 낮은 부분은 과감하게 버리라고 알려주시고, 초심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자세히 설명해 주십니다. 


보통 교재의 내용은 딱딱하고 어려운데 강의까지 교재 내용처럼 딱딱하게 하시는 강사님이 계십니다. 하지만 황정빈 선생님께서는 어려운 용어를 쉽게 설명해 주시니 재정학에 대한 거부감이 훨씬 줄어들었습니다. 


특히 황정빈 선생님께서 집필하신 [재정학 체크포인트]라는 교재가 있는데 시험에 나올만한 내용만 간략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휴대하기 편하고 암기하기 유용해서 강추하는 교재입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셨던 분들이라면 전한길 선생님의 필기노트 교재를 아실텐데요, 황정빈 선생님의 체크포인트 교재가 그런 형식입니다. 


체크포인트 교재를 100% 활용하기 위해서는 선생님의 강의는 필수입니다. 








세무사 중급회계 교재 추천

아쉽게도 중급회계는 추천드릴만한 강의가 없었습니다. 강사님들께 죄송하지만 너무나 지루할 따름이었습니다. 


교재의 내용도 어려울 뿐더러 독학을 할수 없을 정도로 내용이 빈약했습니다. 


중급회계 교재의 경우 이론설명과 관련 문제가 함께 수록되어 있어서 출제 유형을 확인하기는 쉽지만, 해당 문제를 빠르게 풀기위한 전략이나 요령을 터득하는 것은 수험생 본인의 몫으로 남습니다.


팍팍한 중급회계 공부를 하던 중 최근에 알게된 교재가 있어서 하나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김용재 회계사님의 패턴 회계학이라는 교재인데요, 특정 유형의 문제를 빠르게 풀수있는 패턴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김용재 회계사님께서는 자동차정비원보다 택시기사가 운전을 잘 하는 것 처럼, 이론을 파고드는 것 보다 패턴을 익히고 여러번 연습하는 것이 합격으로 가는 지름길 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수험생활을 해보신 분들을 아시겠지만, 100% 공감하는 말입니다. 



김용재패턴회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