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16일 일요일

폐업신고서 다운로드 및 처리절차

폐업신고서 다운로드 및 처리절차.

폐업신고는 사업자가 사업을 완전히 종료하는 경우에 세무서에 신고하는 절차예요. 

폐업신고를 하면 사업을 종료하는 시점까지 발생한 세금을 납부해야 하고, 사업을 다시 시작할 때는 새로운 사업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폐업신고서-다운로드


폐업신고 절차

폐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해요.

1.폐업신고서 작성: 세무서에서 제공하는 폐업신고서를 작성해야 해요. 

신고서에는 사업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폐업 일자 등을 적어야 해요.

(양식은 아래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세무서 방문 또는 홈택스 이용: 세무서를 방문하거나 홈택스를 이용하여 폐업신고를 할 수 있어요.

3.사업자등록증 회수: 세무서에 폐업신고를 할 때에 사업자등록증은 반납제출해야 합니다. 


▼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빠르게 받아보세요.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