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신고서 다운로드 및 처리절차.
폐업신고는 사업자가 사업을 완전히 종료하는 경우에 세무서에 신고하는 절차예요.
폐업신고를 하면 사업을 종료하는 시점까지 발생한 세금을 납부해야 하고, 사업을 다시 시작할 때는 새로운 사업자등록을 해야 합니다.
폐업신고 절차
폐업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해요.
1.폐업신고서 작성: 세무서에서 제공하는 폐업신고서를 작성해야 해요.
신고서에는 사업자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폐업 일자 등을 적어야 해요.
(양식은 아래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세무서 방문 또는 홈택스 이용: 세무서를 방문하거나 홈택스를 이용하여 폐업신고를 할 수 있어요.
3.사업자등록증 회수: 세무서에 폐업신고를 할 때에 사업자등록증은 반납제출해야 합니다.
▼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빠르게 받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