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23일 화요일

현대해상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전화번호

현대해상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전화번호

혹시, 업무 처리를 위해 보험사 고객센터에 전화했다가 상담원과 연결되기까지 몇 번이나 버튼을 눌러야 해서 결국엔 통화를 포기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현대해상 고객센터의 다양한 문의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대표 번호와 함께 ARS 이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일 점심시간 전후로는 통화량이 많아 상담원과의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아래에 소개해드린 다른 방법들을 활용하시면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하니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현대해상을 포함한 보험사 고객센터에 가장 많이 들어오는 문의는 보험금 청구, 대출 신청, 연말정산 서류 발급 등입니다. 

보험금청구 시 필요한 서류와 청구서 작성방법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원과 통화가 어려운 경우에는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에서 제공하는 FAQ를 이용하시면 빠른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의 자주하는 질문 FAQ에는 보험 청구에 관한 문의(진단서 발급 비용 보상, 통원 치료 보상 횟수 한도, 영양제 보상 여부 등)와 신용 대출과 담보 대출에 관한 자세한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자필로 작성한 보험금 청구서와, 청구 유형(사망, 장해, 진단, 입원 등)에 따른 관련 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보험금 청구서 외에 기타 필요한 양식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간편하게 조회 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가 자주 있는 일은 아니다 보니 막상 서류를 작성하려고 하면 막막할 수 있어요.


그래서 제가 샘플 양식을 첨부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따라 하시면 어렵지 않게 처리하실 수 있을 거예요.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대됩니다. 


보험금청구서



보험금 청구 사유별로 필요한 서류가 다른데요, 보험금 청구서 양식을 포함하여 병원에서 발급받아야 하는 서류 및 추가 제출 서류는 다음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병/일반상해 보험청구 필요서류


보험회사에 보험금을 청구하면 상황에 따라 조사나 확인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조사나 추가적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접수일로부터 10 영업일 이내에 보험금을 지급하며, 조사나 확인 절차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에는 접수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바쁜 일상 생활 속에서 보험금 청구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보험금 청구권의 소멸 시효는 3년이므로 이 기간 안에 꼭 신청하셔서 보장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현대해상 고객센터 상담원

현대해상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통화가 가능합니다. 심야 시간과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도 전화 연결은 가능하지만 처리 가능한 업무가 한정적이니 요일별 처리 가능 업무를 확인 후 전화를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통화가능 시간
평일(9:00-18:00) 심야, 토/일/공휴일
처리업무 연결번호 처리업무 연결번호
고장출동 1 고장출동 1
사고접수 2 사고접수 2
보험금청구 3 단기운전자확대특약 3
장기보험관리 4 가입상담 4
자동차보험관리 5 보험계약대출 5
가입상담 6 증권 및 증명서 발급 6
대출/퇴직연금/
펀드
7    
증권 및 증명서 발급 8    
불편사항 9    

 


혹시, 나도 모르게 가입되어 있는 보험이 있는지 확인해보셨나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통합하여 보험료 미환급금을 찾아주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래에 첨부된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여러분 명의로 가입된 모든 보험 내역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뻐서 찾아가지 못한 환급보험금이나 해지한 보험의 환급금에 대해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를 참고하셔서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