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경제 위기 때마다 미국 달러가치에 따라 자국의 환율이 출렁이는 모습에 미국 달러가 가진 중앙화폐로서의 가치에 굳건함을 확인한 사람들은 비트코인에 매도하며 그 가치는 떡락을 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금융권에서 공식적으로 비트코인 etf를 출시함으로써 이슈가 아닌 투자자산으로써의 가치를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비트코인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비트코인에 대해서 1비트코인 가격, 시세 변화, etf 상품 등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이 낯설은 여러분들을 위해 비트코인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1비트코인 당 가격이 책정되는지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은 디지털 화폐로서 인터넷 현금과 매우 흡사합니다. 주식과 마찬가지로 현재 가격 및 시세변화 추이를 관망하며 투자여부를 경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거래되는 시가와 최고가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아래에 관련 링크를 마련해 두었습니다.
초보 투자자의 경우 더욱 추세의 변화를 관찰하며 투자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비트코인 1억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더 늦기 전에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을 가져보세요.
1비트코인 가격 책정방법
1 비트코인의 가격은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가격을 기준으로 책적이 되는데, 거래소가 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거래소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고, 또 거래되는 시간대에 따라 가격이 변하기도 합니다.
보통 주식시장에서 매수자가 많으면 주식의 가격이 상승하는 이치와 마찬가지로 수요가 증가하면 비트코인의 가격도 상승하고, 반대로 공급이 증가하면 가격이 하락하게 됩니다.
비트코인 최초가격
비트코인이 등장했을 당시 최초의 가격은 2009년 1월 3일 0.00달러로 책정되었습니다. 그 이후 1년 정도 지난 후 0.06달러로 가치가 소폭 상승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의 가격은 다양한 요인의 영향을 받고 결정됩니다. 대표적으로 요인으로 경제적인 상황을 들 수 있습니다.
경제가 침체되고 불황이 길어질 수록 사람들은 '금'과 같은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반대로 비트코인의 가격은 하락할 수 있습니다.
또 정부의 규제에 따라 가격의 상승폭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솟는 물가에 월급만으로는 평생 내집을 마련하는게 어렵다는걸 아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투자를 하게 됩니다.
부동산과 주식처럼 또 하나의 투자자산으로 거론되는 비트코인은 앞으로도 수요와 공급의 추이가 어떻게 변할지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 입니다.
비트코인과 관련된 새로운 상품 출시와 관련 기사들을 자주 접하면서 적절한 투자시기를 결정하고 성공투자 하시기 바랍니다.